이날 MOU 체결로 양 기관은 트랭글GPS 내 안전봉사 조직인 '트랭글 패트롤'을 대상으로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 등 안전 관련 교육 체험 협력, 전국 기반의 트랭글 패트롤 조직을 통한 365세이프타운의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홍보, 다양한 안전관련 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안전과 관련된 트랭글 패트롤 봉사활동에 대한 협력 및 지원, 대국민 안전관련 홍보 및 계도 활동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윤갑식 관장은 "최근 아웃도어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산행 및 라이딩중 사고로 다치거나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65세이프타운과 트랭글패트롤의 제휴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실재 아웃도어 현장에서 응급처치가 필요한 환자 발생시 빠르게 조치를 취하고 구조를 함으로써 인명 및 재산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한편 트랭글GPS는 전국 74만명의 아웃도어 회원이 가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등산, 자전거, 걷기 , 뛰기 등 아웃도어 활동을 기록하고 랭킹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운동 앱이다.
또 트랭글 패트롤은 지난 2013년도에 결성된 산행정보 수집, 산행안전, 산림문화 개선 활동 등 산행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트랭글 회원들로 구성된 자원 봉사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