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구미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일 구미1동 꿈나무와 함께하는 제4회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21일 구미1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책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구미1동 작은도서관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를 개최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오50여명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하여 8명의 수상대상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독후감 대회 수상은 김가연(미금초등학교 6년)학생이 '빨간머리앤'을 읽은 독후감으로 대상(부상 15만원상당 문화상품권)을 수상했다. 또한 류시훈(미금초등학교 4년)학생은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을 읽은 독후감으로 최우수상(부상 10만원상당 문화상품권)을 수상했다.
우수상(부상 7만원상당 문화상품권)에는 '세종대왕'을 주제로 독후감을 발표한 김나영(미금초등학교 3년)학생과 '평화를 위해 쏘다, 안중근' 독후감을 발표한 성진우(미금초등학교 6년)학생이 차지했다.
장려상(부상 5만원상당 문화상품권에는 고영(미금초등학교 3년), 김성준(미금초등학교 5년), 이시우(미금초등학교 5년), 전소은(미금초등학교 6년) 등이 차지했다.
이왕섭 구미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동 꿈나무인 어린 학생들이 네 번째 맞는 독후감 대회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심사위원님들이 심사숙고 끝에 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지만 참여한 어린이들의 작품 하나하나가 모두 훌륭한 작품이었다"고 축하와 위로를 전했다.
김선배 구미1동장 역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하여 꿈과 희망을 키우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체험하여 앞으로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독서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