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중소기업의 구직난 해소등 일자리창출을 위해 3월 27일 기장군청 로비에서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과 공동으로 ‘2014 상반기 기장군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주)금경라이트, 대경기술(주), 아산이노텍, (주)대일, (주)기수정밀, 유니트러스트개발(주), 삼흥기연(주), (주)우석에스티에스, (주)코아텍, 한신정공(주), 성보전기공업(주) 등 기장군에 소재한 정관산업단지, 장안산업단지, 명례산업단지, 농공산업단지의 강소기업과 (주)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등 직접참가 30업체, 간접참가 30업체로 총 60여개업체가 참가한다.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는 직접 참여업체가 150여명을 채용하고 간접 참여기업은 기업체의 2차 면접을 통해 100여명 추가 채용하여 모두 250여명이 일자리를 구하게 된다.
또한 박람회장에는 고용노동부의 취업컨설팅, 부산상공산업단지개발(주)의 명례산업단지 입주업체 홍보, 노사발전재단 부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중장년 일자리 안내, (사)대한노인회 동부취업지원센터의 노인일자리 알선 등 부대행사가 열려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기장군 취업지원센터는 “구인구직개척단의 지속적인 구인업체 발굴과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채용대행서비스로 이번 박람회에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 취업시까지 계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하는 한편 기업체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11월중 하반기 대규모 취업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