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 안전보건 교육담당자 역량강화 나서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 개최…외부 전문가 특강·신규 강사 발표대회·시범강의 등 진행

심지윤 기자 2024.03.29 17:17:28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는 29일 해운대 센트럴호텔 2층 그린홀에서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진=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 제공)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는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를 29일 해운대 센트럴호텔 2층 그린홀에서 개최했다.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는 부울경 지역 내 지역본부 및 지사의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 강의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부산광역본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1회씩 개최되고 있다.

아카데미는 외부 전문가 특강, 신규 강사 발표대회, 시범강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날 부산광역본부 공흥두 본부장은 '산업재해 예방에 있어서의 교육의 중요성과 가치'를 강조했다.

동명대 안세지 교수는 '스트레스의 이해와 대처'에 대한 특강을 통해 감정노동 시대의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방법을 전파했다.

한편, 중대재해처벌법 및 위험성평가를 주제로 한 신규강사 발표대회에는 총 6명이 참가해 시범 강의를 펼친 결과, 다면 심사를 통해 새로이 안전보건강사의 자격을 얻었다.

행사 종료 후 공흥두 본부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양질의 안전보건교육 강사의 지속적 역량강화와 함께 부울경 지역에서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맨 위로